본문 바로가기
★자전거★/[상품]정보

2011 알톤 r8. 구입 전에 다시 한번

by 메칸더방구뿡 2011. 5. 27.

알톤 r8 

 한참 인기 몰이를 하고 있는 알톤 r8 모델입니다. r7에 가격적인면에 밀려 조금은 뒤쳐진 듯 한 느낌이 들지만 r7 만큼 많은 관심과 인기를 받고 있는 모델입니다. 요즘은 하이브리드형, 일반형 자전거가 굉장히 좋은 디자인과 색상으로 다양하게 나오기 때문에 점점 알톤 회사의 제품들도 경쟁력을 더욱더 갖춰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손꾸락~!


자전거 관련 정보
http://blog.naver.com/c_bike_/
녹색운동자전거 홈페이지
www.aboutbike.net

알톤 r8 . 아세라 뒷변속기

아세라 8단 변속기입니다. 이정도면 출퇴근용으로는 아주 좋겠죠?


알톤 r8. 크랭크

 일반적으로 저렴하지만 귀엽게 디자인 되서 나온 크랭크입니다. 무게가 많이 나가 보이는 크랭크지만 상당히 디자인은 귀엽네요. 크랭크 같은 경우는 힘이 직접적으로 전달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가격차이가 굉장히 많이 납니다. 자전거를 빠르고 격하게 타시는 분들은 크랭크 쪽에서 어느정도 타시다 보면 소리가 나거나 나사가 조금 풀리는 경우가 빨리 옵니다. 가끔씩 샵에가서 크랭크를 조여주는 정비를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일부로 가서 힘을 줘 조여줄 필요는 없습니다^^;) 딱딱 거리는 소리의 문제의 대부분이 크랭크과 페달 근처에서 많이 나옵니다.

알톤 r8 . 허브


 굴림성과 관계가 있는 허브. 허브 역시 고장 없이 잘 굴러만 간다면 좋은 허브겠죠? 많은 분들이 림 휘는 현상에 대해서 고민하시는데 너무 큰 걱정 하지 않으셔도 된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장시간 여행과 격한 라이딩시에는 어느 자전거도 림이 휘는 현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_-)


알톤 r8. 핸들-브레이크
자전거 관련 정보
http://blog.naver.com/c_bike_/

녹색운동자전거 홈페이지

www.aboutbike.net


 브레이크는 당연히 림을 이용한 림브레이크. 안장은 가운데가 구멍이 뚫려 있는 전립선 보호 안장입니다. 전 전립선 안장의 효과를 개인적으로 크게 잘 못느끼겠습니다..아니 거의-_-..r8을 구입할 예정이셨다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라겠습니다. 항상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