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전거★/[상품]정보

아름다운 색을 입은 자전거, 베네통 그린라이더. 알아봅세!

by 메칸더방구뿡 2011. 6. 12.



안녕하세요. 요즘 많은 분들이 알록달록한 예쁜 색상과 디자인이 들어간 나만의 자전거를 가지고 싶어합니다.
그 중 독보이는 것은 바로 픽시! 픽시 자전거는 색이 예쁘다는 뜻이 아니구요^^
자전거의 기어가 픽시 기어드라고 해서 픽시 자전거라고 합니다.

손가락을 한번 꼬옥~요


픽시 기어의 특징 : 쉽게 말해 따로 변속되는 기어나 ,브레이크가 없고 페달을 정방향으로 돌리면 앞으로가고 역방향으로 페달을 굴리면 뒤로 가고, 페달을 멈추면 자전거에 브레이크가 걸리는 형태의 기어 자전거를 말합니다.

그중 많은 연예인들의 화보속에 등장하는 자전거. 알록달록한 형태의 저 픽시는 도대체 정체가 뭐야!? 라고 했던 자전거!
바로 '베네통 그린라이더'입니다. 사실 픽시 매니아 분들은 자신만의 프레임과 휠을 조립해 개성있는 자전거를 완성시킵니다. 하지만 입문하시는 분이라면 이렇게 가격대도 괜찮고(괜찮아도 비싸죠ㅜㅜ) 너무 사랑스러운 베네통 그린라이더 자전거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자 그럼 제 블로그의 강점!?(자뻑..) 분석들어가겠습니다.
뭐든 자전거는 디자인도 중요하지만 스펙과 어떤 부품이 들어갔는지도 중요합니다.


제조사 : 알톤 스포츠 /중국. 이 알톤 회사는 중국에 자체 공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른 회사에서도 알톤 자체 공장을 통해 많은 자전거가 만들어지고 있죠. 그 중 베네통 자전거도 포함이 되어있습니다. 프레임 기술력은 알톤과 같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알톤은 사실 MTB나 전통 있는 브랜드와 같이 성능 좋은 프레임을 만들어 내는 회사는 아니지만 자체 공장을 운영하며 가격대 좋은 품질을 만들어 내는 회사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부품 : 알톤 r7과 거의 같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거기에 가장 다른 것 바로 픽시 기어라는 점이겠죠. 픽시 기어의 의 등급은 가격이 가격인 만큼 고장 안나고 잘 타시면 될 것 같습니다. 픽시로 험한 지형에서의 격한 라이딩은 사실 불가능 하기 때문에 제 생각으로는 충분히 픽시를 느끼기에 무리없다고 생각합니다.


 별히 뭔가 말할 스펙이 따로 없는 것 같습니다.-_-(무능함을 용서하세요..) 대부분이 디자인에 반해 사시는 것 같습니다. 정말 알록달록하고 튀는 색상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더 없이 좋은 자전거 같습니다.

 하지만 명심하세요~자전거를 처음 타시는 분들이나 익숙하지 않은 분들이 그냥 색상만 보고 사실려고 한다면 저는 개인적으로 말리고 싶습니다. 동네를 다니려고 하신다면 기어가 들어가 있는 예쁜 하이브리드형 , 시티형 바이크를 추천해드립니다. (오르막 내리막이 많죠) 픽시는 브레이크가 페달을 이용해 잡기 때문에 사진상에 보이지 않는 브레이크가 초보자에게는 분명 하나가 존재해야 합니다. 많이 위험하기 때문이죠. 픽시라는 것을 배워볼 마음이 있으신 분들이나 자전거를 그 전부터 타시는 분들은 괜찮지만 , 단순히 자전거를 입문하는데 디자인을 보고 사시는 거라면(여성분들 위험해요~)다시 한번 잘 알아보시고 구입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자전거 관련 정보
http://blog.naver.com/c_bike_/
녹색운동자전거 홈페이지
www.aboutbik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