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ke-da 님 블로그에서 펌
http://blog.naver.com/c_bike_/
디자인 바이크가 유행하게 된 이유중 2010년 알톤 r7 화이트/그린의 등장이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 것은 사실인 것 같습니다. 처음 모델이 나왔을때 지나가는 자전거를 보며 '뭐야 저건?뭐가 저렇게 색이 화려해?'라고 하던 시간이 지나고 다양한 브랜드와 종류의 자전거가 알톤 r7 처럼 디자인을 겸한 자전거로 다시 태어나고 나타났습니다.
디자인의 힘이 얼마나 대단한지 다시 한번 느끼고 증명해 보이는 시간이였던 것 같습니다.
2011년 알톤 r7의 인기는 식을 줄 모르고 있습니다.
2011년 알톤 r7
친환경의 느낌이 확 드는 색상
알톤 R7 프레임
알톤 R7 프레임은 알톤이 직접 돌리는 공장이 있습니다.
그 쪽에서 제작을해 만들어집니다. 다른 타 브랜드들이 이 알톤 공장에
의뢰를 해 프레임을 가공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격대가 아주 착하게 잘 나올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알톤 R7 휠. 바퀴
알톤 R7 휠에 대해 많이 걱정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타이어가 로드용으로 얇게 느껴져서 그렇지 휠셋 자체가 작거나 얇은 것이
절대 아닙니다. 일반 도로에서 타고 다니기에는 아무 무리 없는 휠 셋입니다. 구름성이나 내구력을 비교하기에는 솔직히
무리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일반적인 생활용 휠셋보다 약하지 않다고 생각하시면 편할 것 같습니다.
편안한 주행
디자인 자체가 앞쪽이 낮고 안장이 높아 보일 수 있으나 막상 올라타보니 그렇지도 않았습니다.
자전거의 일반적 피팅으로 보자면 스템과 안장의 높이 비율이 안장이 살짝 높은 것이 좋습니다.
옛날 생활용 자전거 처럼 안장을 확 낮추고 앞쪽을 높여서
직각이 되게 타시는 것은 올바른 자전거의 피딩이 아닙니다.(피팅으로 들어가자면 길어지니..다음에 다시)
등급
변속기는 SRAM회사의 스램X3 뒷변속기를 달고 있습니다.
삼천리 변속기나 일반 생활용 자전거에 달리는 변속기보다는 월등히 좋은 변속기 입니다.
시마노회사의 등급으로 치자면 브랜드 아세라급에 해당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아세라 등급은 시마노 브랜드 변속기 등급중 하위모델입니다.
하지만 하위라고 변속이 잘 안되는 것이 아니며 상급으로 올라 갈 수록 MTB에 맞는 변속기이기 때문에
일반 도로에서 스램 X3는 아주 훌륭한 선택이자 변속기라고 생각합니다.
BIke-da
천안 매장 BIke-da 실내 모습
2011 알톤 r7 화이트/그린 색상 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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