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전거★/[상품]정보

2011 알톤 r7 드롭바, 일자바! 이젠 알고타자2

by 메칸더방구뿡 2011. 4. 22.


 

2011년 알톤 r7 모델 (일자바)



2010년 알톤 r7 모델

2010년 폭팔적인 인기를 끓었던 알톤 r7의 새로운 모델 2011년 알톤 r7입니다!. 2011년과 2010년 모델을 한눈에 잠깐 살짝 비교 한번 해보면 ..자..2011년 모델의 색이 더 진해졌네요!....-_-끝?

 아니죠! 라고 말하고 싶지만 사실 세부부품을 살펴본 결과 큰 차이 없습니다. 그렇지만 정찰제가 높아져서 그런지 최저가격이 2010년모델 보다 가격이 올랐습니다. 그렇지만 알톤뿐만 아니라 다른 타사 자전거도(자동차도 그렇죠?) 매년 확달라진 디자인과 부품을 가지고 나오기란 사실 굉장히 어려운 일이겠죠? 제 블로그를 조금만 뒤지시면 2010년 알톤 r7에 대한 정보가 나와있습니다! (뒷드레일러 데오레였으면 좋겠다는 개인적인 이야기를 적었다 질타를 받았던적이 ㅜㅜ)

어쨌든 일자바 부품은 이름은 뭔가 길어진거 같지만 결국 비슷한 등급과 부품이라는 것! 이것만 아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이게 진짜 끝인가요?.. 아니죠 비장의 한방이 있었으니 바로! 드롭바 모델!


2011년 알톤 r7 드롭바


 가격은 조금 올랐지만 바뀐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앞 크랭크의 변신입니다.(사진은 잘찍은 자료가 있기에^_^저와는 상관 없는 사이트 입니다!) 단수를 조절 할 수 있습니다. 뒷기어 변속 단수가 8단 x 앞기어 단수 2단 = 16단 기어가 완성 되었습니다. 별 차이 없다고 느끼시는 분들고 계십니다. 하지만 자전거 길을 달릴때 빼고 출퇴근용으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조금더 부드럽게 페달링 하면서 자신에게 맞는 단수 셋팅을 다양하게 할 수 있는 분명 유용한 부분이 될 것입니다.

크랭크와 시마노 앞드레일러


 

(acera) 아세라 뒷드레일러


뒷드레일러는 아세라입니다. 스램 x3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스램의 드레일러 변속이 시마노 드레일러 변속 시간보다 더 빠르다고 합니다. 즉 스램의 드레일러는 기어를 바꾸면 시마노보다 더 빠르게 반응합니다. 하지만 뭐가 좋다의 문제는 아닙니다. 매니아층 분들이 계시고 자신에게 좋은게 좋은거겠죠!
(저 체인 사진보고 깜짝놀랬습니다. 티탄 색 체인이길래. 경악을 했지만, 티탄 체인은 아니였습니다^^;혼자 오바..)

전립선 안장


 또 하나는 안장의 배려입니다. 전립선 안장으로 보기에는 더 안좋을 수 있지만 남자의 중요한! 전립선에 무리를 덜 주는 안장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고가의 전립선 안장과 일반 안장을 타본 결과..아직 당연히 모르겠죠? 알고 있다면 이미 제 전립선은..; 체감할수 있는 무리는 잘 모르겠지만 기분은 조금더 좋은 것 같은 느낌-_-

깔끔한 색의 조화


드롭바

 
자전거 관련 정보
http://blog.naver.com/c_bike_/
녹색운동자전거 홈페이지

www.aboutbike.net

드롭바라는 것은 바로 사진에서 보듯이 핸들바가 저런식으로 되어있는 것을 말합니다. 싸이클이나 가속을 내기 위한 것으로 일반 자전거보다 훨씬 더 돌격적이고 공격적인 자세가 나옵니다. 상체가 앞으로 더 숙여집니다. 상체가 숙여진 상태로 너무 오랜 라이딩을 하게 되면 어깨나 상체에 무리가 올 수 있으니 가끔 몸을 펴주시던지 적절한 휴식을 함께 하시면서 즐기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2011년 알톤 r7 이였습니다.^^ 궁금한점은 쪽찌나 댓글 남겨주세요!
자전거로 항상 건강하고 더 행복하세요^^ (아! 도움이 되셨다면 밑에 꾹 추천이요! 도움이 되지않으셨어도..힘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