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전거★/[상품]정보

스페셜라이즈드 s-works m5 , 너를 알고 너에게 오르다

by 메칸더방구뿡 2010. 10. 18.

 
스페셜라이즈드 s-works m5 프레임

 스페셜라이즈드 s-works m5 모델입니다. 프레임을 따로 구입해서 조립한 모델입니다. 알루미늄 프레임 중에서 최고의 프레임으로 알려져있습니다. 프레임가격만 100만원이 넘습니다. 거품이 심하게 있는듯 하지만 미국자체에서도 가격이 비싸게 팔리고 있기 때문에 한국으로 넘어 오면서 생긴 거품 보다는 원래 브랜드 자체의 가격이 높다고 말할수 있습니다. 가볍고 정교하다고 잘 알려져있지만 유명하게 만든 또 다른 큰 공은 아무래도 프레임을 만들어온 역사와 선수들의 힘이 컸겠죠. 스페셜라이즈드를 타고 선수들이 우승을 한 시간들이 지금의 스페셜라이즈드를 있게 했습니다. 

자전거 관련 정보
http://blog.naver.com/c_bike_/

녹색운동자전거 홈페이지
www.aboutbike.net



m4 , m5
m4에서 망간(mn)을 추가 해서 만든 프레임이 m5모델입니다. 계속해서 발전하려는 노력이 지금의 브랜드가치를 만들지 않았나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아무래도 m4는 나온지가 오래된 모델임에는 분명하죠.

알루미늄(al) : 금속중에 굉장히 가벼운편에 속합니다. 하지만 알루미늄 자체만 본다면 너무나 강도가 약합니다. 시중에 나와있는 알루미늄역시 합금의 프레임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구리(cu) : 구리가 첨가되면서 조금더 반들거리고 부패하는 것은 막습니다.

마그네슘(mg) : 알루미늄보다도 가벼우면서 비행기 합금 재료로도 사용됩니다.

규소(si) : 규소역시 합금소재로 사용하면 강도를 높여줍니다.

아연(zn) : 상온에서 습한 공기중에 보호막이 형성되어서 내부를 보호하게 됩니다.

망간(mn) : 철과 비슷하지만 철보다 단단하고 부스러진다고 합니다. 알루미늄 합금에 쓰이게 되면 역시 더 강한 프레임을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

어쨌든 이런 소재로 이루어진 프레임입니다. 다른 프레임에 비해 확실히 신경이 써진것은 분명합니다. 또한 프레임의 끝 용접 부분부분 마감처리 역시 깔끔합니다. 존재하는 프레임중에 상위 모델을 지키고 있을수 있는 이유는 충분히 있는 것 같습니다.

시승한 자전거 스펙
프레임 : s-works m5
허브 : 헤드들리 골드
샥 : 폭스샥
크랭크 : 시마노 xtr
앞드레일러 : xt
뒷드레일러 : 스램 (스람) x0 골드
브레이크 : 헤이즈


일반 도로에서는 사실 자전거의 피팅감이 가장 중요하기때문에, 나에게 프레임 사이즈는 맞지만 안장과 핸들높이등 아무래도 내가 타고 다니는 자전거보다는 내 몸에 무리가 있었습니다. 타 부품이 가볍고 상급의 제품이여서 그런지 전체적으로 자전거가 굉장히 가볍게 느껴졌습니다. 스페셜라이즈드를 타시는 분의 말을 빌려서 말하면 업힐시보다 산을 내려오는 다운힐에서 프레임의 안정성이 조금더 느껴진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건 프레임의 무게와 강도가 뛰어나다는 것이겠죠. 강도는 제가 굴러보지를 않았기때문에 뭐라고 하진 못하겠지만 기스는 확확 갑니다.- -


도로

도로에서도 시원시원하게 잘 달려줍니다. 자전거에 믿음이 가니 마치 사이클처럼 달릴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달려도 속도는 역시 mtb입니다 ^^;;


자전거 위에 오르다

도로역시 잘나갑니다. 타이어만 얇았더라면 좋았을껄, 사진을 찍기위해서 속도는 줄였습니다ㅎ
타이어는 슈발베 레이싱 랄프 입니다. 타이어역시 산악용 고가 타이어입니다. 디자인때문에 많이들 끼시더라구요- -
산에서 확실히 실력 발휘는 하는 타이어입니다.

s-works
자전거에 대한 믿음이 생기면 내리막이든 산이든 도로든 어디서든 힘차게 달릴수 있는 것 같습니다. 스페셜라이즈드 s-works m5 모델은 그런점에서는 굉장히 믿음이 가는 모델입니다. 사치스러울정도로 비싼 프레임이지만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지금까지 쌓아온 브랜드의 믿음 그리고 실제로도 굉장히 훌륭한 프레임에는 분명한 사실인 것 같습니다. ^^

자전거 관련 정보
http://blog.naver.com/c_bike_/
녹색운동자전거 홈페이지

www.aboutbik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