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전거★/[일상]자전거 이야기

국내 최초 혹한기 대회 '메리다 100km 산악자전거 랠리

by 메칸더방구뿡 2011. 1. 23.






국내 최초 혹한기 대회 '메리다 100km 산악자전거 랠리
 
참가 신청 및 문의 (오디바이크 http://www.odbike.co.kr/)

 산악자전거 랠리 대회가 열립니다. 100km 구간 간격으로 캠프장을 마련해 중간 중간 숙박과 식사를 해결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 야외 캠핑을 할수 없는 분들을 위해 숙박 업소를 이용해도 무관 하지만 야외 캠핑장을 이용하는 참가자와는 다르게 구분을 지어 분리하겠다고 하네요.

준비물
1. 텐트 침낭
텐트와 침낭은 당연히 1박2일 코스에서 필수겠죠. 침낭이 없다면 체온을 유지시킬수 있는 아이템이 반듯이 있어야 합니다. 텐트의 크기 역시 너무 큰것을 준비하면 부담이 될 수 있으니 적당한 크기의 텐트를 준비하는 것도 잊으면 안됩니다

2. 라이트
겨울 라이딩시에는 해가 금방 지기때문에 라이트가 반듯이 필요합니다. 캠프장을 찾지 못했다면 라이트를 이용해 캠프장까지 안전하게 갈 수 있어야 합니다. 꼭 야간 라이딩 아니라도 라이트는 숙박을 할때나 여러가지로 반듯이 필요하겠죠.

3. 고어텍스 옷
기능성 옷과 방수기능이 되어있는 고어텍스 제품을 입는것이 필수입니다. 혹시라도 눈이나 비가 온다면 체온을 급격하게 떨어트릴수가 있습니다. 1박2일인 만큼 우비 하나 정도는 날씨를 보고 챙겨 넣을지 확인할 수 있겠죠.

4. 신발. 장갑
신발역시 고어텍스 제품의 등산화나 겨울용 자전거 신발이 반듯이 필요합니다. 겨울철 가장 고통스러운 부분은 손과 발입니다. 기능성 양말과 장갑으로 땀을 최대한 빨리 배출시킬 수 있는 제품을 사용해 동상과 고통을 줄여야합니다.

5. 페니어. 가방
자전거에 페니어를 달면 가방에 넣을 수 없는 것들과 어깨에 부담을 충분히 줄여줘 자전거 운전을 더 안전하고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텐트를 포함해 여러가지를 실을 수 있는 페니어가 필요합니다.

해외 대회



자전거와 자연을 사랑하고 추운 겨울안에서의 색다른 체험과 경험을 할수 있는 대회,
혹한기 '메리다 100km 산악자전거 랠리 그 뜨거운 열정속으로 함께 들어가요~!

참가 신청 및 문의 (오디바이크 http://www.odbik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