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전거★/[일상]자전거 이야기

자전거 대세. 하이브리드 자전거 추천

by 메칸더방구뿡 2011. 9. 23.

 
 안녕하세요. 메칸더입니다~ 작년부터 디자인 바이크의 관심이 높아지더니 올해 여름이 지나가려는 지금. 디자인 바이크는 최고의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사실 그전에 디자인 바이크는 픽시 바이크가 주된 바이크였습니다. 하지만 픽시 바이크는 정확히 말하자면 디자인보다는 기어가 픽시라는 형태(쉽게 설명하면 기어변속을 하거나 따로 브레이크를 잡지 않고 페달을 반대로 굴리면 반대로 자전거가 움지이는 형태의 기어입니다. 한마디로 페달링을 멈추면 바퀴의 회전이 멈추는 형태겠죠)의 종류입니다. 자전거의 기어변속이 없기 때문에 사실 전문적인 매니아분들이 많이 선호하고 자전거 도로나 오르막이 없는 도로 형태의 지형에서는 유리하게 탈 수 있지만 우리나라 같이 언덕과 내리막이 심한 도심속 일반 도로와 인도에서 출퇴근용으로는 불편한감이 있는 종류라고 생각이 듭니다. (디자인만 보고 픽시 자전거를 구입하려는 분들은 잘 알아보시고 구입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화이팅!

하이브리드 자전거


 일반 생활, 도심속에서 젊고 감각있는 현대인들을 위한 바이크. mtb의 가격이 부담스럽고 산까지 탈일이 없다? 일반 생활용 저렴한 자전거는 너무 내 취향이 아니다? 그렇다면 어떤 자전거의 종류를 찾아봐야 할까요.

하이브리드 자전거 종류


 바로 하이브리드 자전거 입니다. 자전거의 대세 하이브리드 자전거. 많은 의미가 있지만 도심속 도로나 길에서 효율적으로 만들어지고 있는 자전거가 바로 하이브리드 자전거 입니다. 거기에 요즘 하이브리드 자전거의 의미는 많이 변화되어가고 있습니다. 디자인 바이크의 또 다른 종류가 되어가고 있는 것이죠. 브레이크와 변속 기어가 존재하면서 디자인까지 아주 얇고 이쁘게 나오고 있습니다. 거기에 다양한 색상까지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또한 가격역시 mtb와 같은 고가의 자전거가 아니니 부담없이 알아볼 수 있습니다(사실 자전거 가격이 몇십만원이면 부담되는건 사실..)

하이브리드 추천

하이브리드 자전거 삼천리 소울

r7 드롭바 모델과 함께 인기몰이 중인 삼천리 소울 드롭바 모델입니다.



하이브리드 소울 자전거 일자바






블랙캣 하이브리드 자전거의 자존심
 블랙캣 유노

 

가격은 30만원대 예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중요 스펙은 뒷드레일러가 스램x3입니다. 자전거 부품의 대표 브랜드는 시마노, 스램 회사죠.
x3부터 xo까지 단계별로 있습니다.
등급별로 나눠져 있지만 등급이라기 보단 자전거의 용도에
따라 달라지는게 맞는 말인 것 같습니다. 저렴하면서도 적절한 변속기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블랙캣 가토

사실 가격차이가 있습니다. 가토 모델은 앞변속기어가 달려있습니다. 용도와 디자인에 맞게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자이언트 하이브리드 자전거의 얼굴
자이언트 트라디스트2
검/빨


흰/파

 

 역시 스램 x3 기어입니다. 가격대가 블랙캣이나 소울보다 높습니다. 하지만 세계 시장 점유율 최고를 자랑하는 가격대 성능이 좋은 자전거 입니다. 디자인과 조금더 딕테일한 프레임등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자이언트 이스케이프


 역시 동일 브랜드 자이언트 이스케이프 모델입니다. 다른 모델보다 조금더 안정적인 라이딩을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다른 자전거에 비해 자전거에 앉았을때 조금 더 돌격자세가 나오지 않고 안정된 자세로 라이딩을 하며 앞과 뒤에 기어가 있기 때문에 오르막이나 굴곡이 있는 도로나 인도에서 다른 자전거 보다 효과적으로 라이딩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자전거의 바람을 일으키다
알톤 r7



 포스팅을 따로했었지만 알톤 r7은 대표적인 디자인 바이크입니다. 알톤 r7 모델이 자전거 트랜드의 아주 핵심적인 바람을 일으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습니다. 깔끌함 디자인과 적당한 부품으로 가격대 성능을 높였습니다. 역시 뒷 변속기가 스램x3 입니다. 가격은 20만원 후반대~30만원 초 예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하이브리드 자전거






 이동수단의 개념을 넘어서고 있는 자전거. 이제는 하나의 표션과 자신을 표현해 내는 개성으로 자리잡아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이브리드 자전거의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자신의 자전거를 선택하는 기준. 남들에게 보여주기 위한 불필요하고 값비싼 자전거가 아닌 나를 나타내고 표현해줄 수 있는 친구를 만난다는 생각으로 선택하시는 것을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