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연 예술☆/[공연]기억하기

산악 자전거, 산에서 통행 금지? 어딜가나 미운오리 자전거.

by 메칸더방구뿡 2011. 5. 10.

 

자전거, 어디서 타나


안녕하세요~메칸더 입니다. 오늘은 씁씁한 소식하나 전하려 합니다. 대전 유성구에 위치한 신성공원의 자전거 통행을 금지했다는 소식입니다. 두둥..-0-천문대 입구와 충남 대학교 뒷 편 역시 통행을 금지하는 이런 상황을 만들다니..



등산객들이 불편하다는 민원이 많이 발생해 위험하기 때문에 이 같은 결정을 했다고 합니다. 사실 틀린 말이 아니니 뭐라고 반박을 할 수는 없지만 참 안타깝네요. 사실 이런 식으로 따지자면 어디든 마찬가지 아닌가라는 생각이 드네요..
 도로에는 차들이 자전거가 옆에 달리면 위험하다고 빵빵 거리고, 인도는 사람과 맨몸으로 부딪혀 사고 날 확률이 높아지니 위험합니다.

 그렇다면 자전거는 어디로 가라는 말인가요. 이런 터무니 없는 대책은 사실 너무 속상한 것 같습니다. 자전거를 타시는 분들도 앞에 등산객이 있거나 너무 좁은 길이라면 기다렸다가 타시던지 잠깐은 내려서 끄는 센스가 필요합니다. 또한 무작정 자전거를 좋지 않은 시선으로만 보시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자전거 역시 산을 사랑하는 하나의 등산 방법 입니다.


 이는 누차 이야기 하지만 우리 나라가 자전거 도로와 친환경 자전거를 지향한다고 하지만 아직은 어색한 자전거 문화가 변화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 아닐까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자전거를 타보지도 사랑하지도 않는 사람들이 많들고 있는 정책이며 또한 그들이 금지하는 법입니다. 자전거를 직접 산에서 타보라고 말은 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최소한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과 소통을 해야하지 않을까요. 이성적인 판단도 중요하지만 단순히 민원이 많이 들어왔다고 어떻게든 해결하고 어떠냐는 식의 결과보다는 조금은 인간적이고 감성적인 판단도 필요하지 않을까요. 너무 매말라 있는 느낌이 드네요. 안타깝습니다.

자전거 관련 정보
http://blog.naver.com/c_bike_

녹색운동자전거 홈페이지
www.aboutbike.net

어쨌든 자전거를 타시는 분들이 더 조심하고 좋은 모습을 보여주며 자전거를 타지 않는 분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게 함께 노력해 나가는 시기인 것 같습니다. 모두 안전운전하셔서 건강하고 항상 행복하세요^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