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전거★/[부품]정보

가벼운 날개, 웰고 mg-1 마그네슘 페달

by 메칸더방구뿡 2010. 11. 28.




페달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운동 에너지가 전달되어지는 부분중 하나이며 속도,안전과 라이더와 자전거가 직접적으로 교감하는 부분입니다.(교감이라고 하니 자전거가 진짜 애마같네요^^;) 오늘은 가격대 성능이 우수한 웰고 마그네슘 후기입니다.

웰고 mg-1 마그네슘 페달 (화이트)

먼저 소재는 마그네슘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그래서 더욱더 가볍고 고급스러운 페달로 느껴지는것 같습니다.
무게가 1세트 367g입니다. 경량페달이나 로드용 페달보다는 무게가 나가지만 정말 가벼운 무게입니다. 시중에 나와 있는 많은 경량페달들이 있습니다.
경량 페달 

경량 페달의 사용결과 비가 오는날은 유난히 미끄러집니다. 자전거 도로나 일반 생활에서는 무리가 없을지 모르나 여행이나 산, 조금더 큰 힘전달을 하는 곳에서는 굉장히 비효율적이였습니다. 산을 타다보면 굉장히 많은 분들이 경량페달을 끼고 산을 오르고 내리는 모습을 볼수있습니다. 제 생각으로는 산에서 타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미끄럽고 위험하며 가장 중요한 것은 발을 디딜수 있는 넓이가 너무 좁기 때문에 힘 전달 역시 크게 되지 않았습니다. 그런반면 웰고 mg-1 은 굉장히 크기도 적당하며 힘전달과 핀의 접지력도 만족스러웠습니다.

웰고 mg-1 과 발의 크기(발크기-나이키 신발 기준 260사이즈)

페달위에 발을 올려놓은 모습(발이 못생겼네요-_-)

일반 도로를 달릴때도 굉장히 만족스럽게 타고 있습니다. 페달에 전달되는 힘이 느껴집니다. 가격 역시 기존의 경량평페달보다 약간 비싼정도의 가격이였습니다.
스페셜라이즈드 마그네슘 페달

스페셜라이즈드에서 고급 마그네슘 페달과도 비슷한 크기와 성능으로 나온 페달이있죠. 두개다 페달링을 해봤지만 가격대 성능면에서 밀리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무게는 웰고페달이 더 가볍게 나왔네요. 스페셜라이즈드의 페달에 비해 핀의 숫자가 적고 핀의 교체가 불가능합니다. 저 페달은 육각렌츠로 핀을 교체할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웰고 페달은 그게 불가능합니다. 근데 저 핀이 달정도면 하나 새로사야되지 않을까요.^^; 페달 교체를 생각하고있다면, 조금더 넓고 접지력이 있는 평페달을 원하신다면 충분히 고려해볼만한 페달중 하나인것 같습니다.

★★★★☆
장점 : 가격대 성능이 우수하다. 가볍고 심플한 디자인. 에너지 전달력이 좋다
단점 : 핀의교체가 불가능하다. 핀의 수가 적은감이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