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전거★/[상품]정보

2012년 메리다 500d 출격. 시합도 1등! 출격도 1등!?

by 메칸더방구뿡 2011. 8. 15.

 안녕하세요^_^ 이번 2011년은 날씨가 참 오락가락 하는 것 같습니다. 폭염도 문제지만 이렇게 많은 양의 비 역시 자전거를 타는 라이더들에게는 참을성을 많이 길러주는 것 같습니다.-_- 그러던 중 벌써 메리다에서는 2012년식을 발표했습니다. 헉..
어쨌든 다시 한번 작년 모델 처럼 비교 분석을 하겠지만 일단 메리다 매츠 시리즈 중 가격대 성능으로 인기가 많은 500d 모델을 잠깐 들여다 보겠습니다.


2012 메리다 메츠 TFS 500-d


디자인은 오히려 예전 메리다 500D의 느낌으로 다시 돌아간 느낌이 듭니다.
전 개인적으로 파랑에 흰색보다는 차라리 이 느낌이 더 메리다 답다고 느껴지네요.

2012 메리다 500D 스펙


 브레이크는 시마노사의 하위등급 유압 디스크입니다. M446. 산을 많이 타시는 분이 아니시라면 굉장히 훌륭한 제동력을 보여주죠. 유압 디스크 자체가 아무래도 관리 하기가 힘들어서 그렇지 림 브레이크와 제동력의 차이는 비교가 불가능 하니 말입니다.

 변속기는 앞에가 데오레, 뒤가 XT 입니다 *_* 뒷드레일러 같은 경우는 변속하는 횟수가 많다보니 XT 정도를 달아주는 센스는 정말 훌륭합니다!. 허브역시 시마노 허브입니다. 이 가격대에 허브의 등급을 논한다는 건 무리가 있는 것 같습니다! 등급에 따라 (내구성, 구름성 등) 허브 가격만 몇십만원까지 가니 말입니다.

나머지는 메리다 자체 부품을 이용해서 가격대 성능비를 높이려고 한 것 같습니다.

----------------------------------------

항상 메리다와 비교되는 브랜드로는 자이언트가 있죠. 아무래도 둘다 가격대 성능비가 훌륭한 브랜드이다 보니 같은 가격이나 등급에 자주 비교가 되는 것 같습니다. 다음에는 자이언트와 메리다의 비슷한 자전거를 한번 비교를..!

 완성차 무게는 13.54(18인치 기준)입니다. 메리다 프레임이 다른 브랜드에 비해 가벼운 무게는 아닙니다. 오히려 메리다는 묵직함 무게감과 튼튼해보이는 느낌이 예전 메리다의 분위기 인 것 같습니다. 요즘에 나오는 시리즈는 그런 느낌이 많이 줄었지만 그래도 메리다의 매력은 역시 든든함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추후에 더 딕테일한 포스팅으로 다른 시리즈와 함께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안전하게 라이딩 하세요~